연예인이야기/배우

하정우 본명 나이, 누적 관객수 1억 명을 넘긴 배우.

홍밥[HONGBOB] 2020. 9. 30. 21:02

믿고 보는 배우, 매년 쉬지 않고 끊임없이 영화로 만날 수 있는 하정우.

2018년 8월을 기준으로 그가 출연했던 주연작의 누적 관객수가 1억 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흥행과 연기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그의 프로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하정우 프로필

본명 : 김성훈

생년월일 : 1978년 3월 11일 [만 42세]

신체 : 184cm [A형] 발..295~300mm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데뷔 : 영화 마들렌 [2002년]

소속사 : 워크하우스 컴퍼니


워크하우스 컴퍼니는 하정우, 최정윤, 문가비, 황보라 등이 소속되어있는 기획사이다.

하정우가 지난 소속사와 계약이 끝나고 새로 차려서 독립하면서 만들었으며 대표는 동생인 차현우가 맡고 있다고 한다.

가족 관계는 이제는 모두가 알겠지만

아버지가 배우 김용건이다.

아버지의 후광으로 떴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지 않아서 하정우라는 예명을 사용하고 있다.

언제부터 하정우가 유명해졌지?

이제는 수많은 흥행작들이 있고 그동안의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지만 처음부터 인기를 얻었던 것은 아니다.

대중적으로 이름을 알린 것은

2007년 MBC드라마 [히트]

그리고 연기로 강하게 사람들에게 남은 것은

바로 영화 추격자 [2008년]에서 연쇄살인마 역할을 맡으면서이다.

개인적으로는 수많은 짤로 만들어진 용서받지 못한자 [2005]에서 맡은 군인 역할은 기억에 남는다.

배우의 아들인데 어려웠던 시기가?

사실 김용건이란 배우의 연기를 보고 자란 나이는 아니라 그저 드라마에서 회장 혹은 아버지의 역할로만 기억에 남는데 그래도 연예인인데 부유한 환경에서 하정우도 연기에만 집중하며 화목하게 자랐으리라 생각하겠지만.

암울했던 시절도 있다고 한다.

 

 

21살이 되던 시기에 평소 사이가 좋지 못한 부모님이 이혼하게 되었고 1997년 외환 위기 당시에는 부도로 전 재산을 압류당하고 7년 동안 빚을 갚기 위해서 닥치는 대로 일만 했다고 한다.

방이 모자라 동생을 방에 재우고 자신은 베란다에서 생활했다고 한다.

그렇게 생활의 고달픔, 공채 탤런트 시험이 떨어진 것을 계기로 일찍이 군대에 입대하게 되었다.

수많은 출연작과 흥행

2008년 추격자를 시작으로 하정우의 전성기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조건 흥행을 시킨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으로 국가대표[2009], 황해[2010], 범죄와의 전쟁[2012], 베를린, 더 테러라이브[2013] 등 굵직한 작품들을 매년 끊임없이 찍었다.

그가 출연한 작품들을 보면 정말 많다.

다른 배우들과 비교하면 1년에 1작품도 어려울 텐데, 2~3개씩 개봉하는 경우도 많다.

하정우의 첫 천만 영화는?

2013년 베를린이 716만, 더 테러라이브는 558만이라는 좋은 성적을 내었지만 1000만 명의 관객을 모은 작품은 없었다.

그렇게 2015년 암살이 1000만 관객 동원을 달성하게 된다.

이후로도 끊임없이 스크린을 통해서 연기를 보였는데 터널, 신과함께, 1987, 백두산 등 역시나 믿고 보는 배우로 이제는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가 아니라 하정의 아버지 김용건으로 바뀌게 되었다.

물론 그가 출연한 작품이 모두 흥행한 것은 아닌데 PMC, 허삼관, 비스트보이즈 그리고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 클로젯까지 흥행과는 상관없이 항상 다양한 배역을 맡으며 연기하고 있다.

하정우하면 떠오르는 것.

먹방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황해에서의 김먹는 짤이 가장 대표적이고 개인적으로 범죄와의 전쟁에서 보여준 중국집에서 요리와 소주를 먹는 장면이 영화를 보면서 끝나면 나도 저렇게 먹어야지 생각이 들 정도로 진짜 맛있게 잘 먹는 배우이다.

 

 

그리고 그는 큰 키에 비해서 큰 머리로 인해 비율이 좋지 못해 보인다.

이는 스스로도 콤플렉스가 있다면

그냥 얼굴이 크다 정도로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부분이다.

연기에 있어서 특유의 천천히 이야기하는 것 그리고 능청스럽게 능글맞은 연기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하정우 논란?

배우로 흥행과 연기에 대한 뉴스가 많아 논란이라고 할 것이 있나?

자신의 핸드폰을 해킹한 해킹범과의 카톡이 공개되며 인터뷰 등에서 보여주던 장난스러운 모습들이 호감이 되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성형외과에서 불법투약 의혹으로 조사를 받았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고 치료 목적이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하니 이에 대해서는 모든 것이 명확한 결과가 나오고서 이야기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