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야기/솔로&래퍼 기타

아이유 나이를 초월하는 싱어송라이터, 배우[드라마 출연작]

홍밥[HONGBOB] 2020. 8. 26. 13:27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아이유, 2008년 만 15세에 데뷔한 여자솔로가수이다. 개인적으로 아이유를 처음 접한 잡지가 군대에서 보던 맥심..데뷔곡 '미아' 16세 중3 소녀의 데뷔 이런식의 기사?가 실려있었다. 처음에는 발랄한 이미지는 하나없는 그런 아이유였는데 분위기를 바꾸고 잔소리 이후로는 탄탄대로의 길을 걷고 있는 그녀의 프로필을 알아보자.

아이유 프로필

본명 : 이지은

생년월일 : 1993년 5월 16일 (만 27세)

데뷔 : 2008년 9월 엠카운트다운

데뷔곡은 미아, 당시에는 아이돌 후크송이 인기였던 시절이라 그런가? 아니면 너무 어린 나이에 무거운 분위기의 노래를 다뤄서 그랬을까? 조용히 사라졌던 아이유.

 

 

2009년부터는 밝은 콘셉트로 전환하여 BOO, 있잖아, 마쉬멜로우 등으로 활동하면서 점차 반응이 오기 시작했다. 그리고 2010년 6월 임슬옹과의 듀엣곡 (잔소리) 이후로 좋은날 3단고음도 정말 초대박, 그 다음은 말안해도 알겠지.

아이유 일화

어릴적 아버지의 빚보증으로 인해 경제난을 겪었다고 한다. 빚쟁이들의 독촉으로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면서 할머니 밑에서 자라게 되었다. 친척집에서 살게 되어 막말로 상처를 많이 받고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대학교로부터 특례입학제안들이 들어왔지만 '대학은 노력한 이들이 들어가는 것이다. 대학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는 나는 입학하지 않겠다' 는 개념넘치는 발언으로 아직도 특례입학하는 연예인들에게 아이유와 빗대어 비교함.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하여 계속해서 의리를 지키고 있는 아이유, 지금은 이담엔터테인먼트라고 되어있지만, 로엔이 카카오와 합병하면서 카카오M으로 바뀌고 그리고 자회사가 이담이다. 그리고 38명에 달하는 아이유팀 모두 고용보장 및 연봉인상을 요구했다고 한다. 카카오가 여러곳을 인수합병하면서 이제는 로엔이 아니지않느냐 할 수 있겠지만 데뷔부터 함께 한 배종한이 이담의 대표라니 의리를 지키고 있는거 맞지?

 

 

아이유 출연 드라마.

2011년 기준으로 한 해에 100억을 버는 가수라는 아이유. 꾸준한 음악활동은 물론이고 배우로도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다. 2011년 드림하이를 시작으로 배우로 데뷔, 2013년 최고다 이순신, 프로듀사(2015), 달의 연인(2016), 나의아저씨(2018), 호텔델루나(2019) 음반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 배우활동까지 열심히 사는 이지은..

그밖에 이야기들

2017년 예능고정으로 영웅호걸에서 친해진 유인나와 단짝이라고 한다. 효리네 민박에서 맹?하고 4차원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지금[IU Official] 유튜브 구독자는 408만명이다.(2020년 8월 기준). 장기하와 사귀었지만 결별, 당시 이 뉴스는 와우...충격 그럴 수 있지, 아이유 부동산으로 논란?이 하나있었다 과천의 건물을 매입하고 3기 신도시로 지정된 이후로 논란아닌 논란이 있었지만 어머니의 사무실, 후배 뮤지션들의 작업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매입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기부나 활동 이미지 등을 보면 전혀 깔 문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