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야기/배우

조승우 나이, 키 및 결혼에 대한 그의 생각.

홍밥[HONGBOB] 2020. 10. 23. 14:20

수많은 배우들도 연기로 칭찬하고 배우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조승우인데요.

어린 시절부터 무대와 연기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 엄청난 노력파라고 합니다.

배우 조승우에 대해서 나이, 키 데뷔부터 출연작 그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승우 프로필

생년월일 : 1980년 3월 28일 [만 40세]

한국나이는 41세 원숭이띠인 배우입니다.

그의 키는 173cm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계원예고 졸업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입니다.

현재 그의 소속사는 굿맨스토리로 조승우와 함께 10년간 일했던 매니저가 신설한 회사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회사 홈페이지라던지 소속 배우들의 활동을 알리는 SNS 등 별다른 홍보도 없는 듯하다.

그의 데뷔는 영화 춘향뎐으로 2000년 그의 나이 21세이다.


당시 1000대 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주연으로 발탁되어 영화로 먼저 데뷔하였지만 뮤지컬에 더욱 관심이 많고 무대가 고향이라고 이야기한다.

배우에 꿈을 가진 계기?

중학교 3학년 시절 계원예고에 다니는 누나의 뮤지컬 공연을 보고서 감동받았고 그 후로 뮤지컬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계원예고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게 되었고 학교의 뮤지컬 공연이 시작되면 거의 날마다 학교에서 먹고 자고 했다고 한다. 

또 가지고 싶던 뮤지컬CD 자료를 구하기 위해서 고등학생 때부터 공사현장에서 일했고 일당으로 자료들을 구입했다고 한다. 학교 수업과는 별도로 성악가, 무용가들을 찾아다니는 등 엄청난 노력을 보여왔다고 한다.

영화를 시작으로 뮤지컬, 드라마까지

춘향뎐을 시작으로 이나영, 조승우 주연의 하우유, 클래식, 하류인생 그리고 2004년에는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시작으로 2005년 말아톤에서 뛰어난 연기를 인정받았고 헤드윅 그리고 2006년 개봉한 타짜로 영화는 물론이고 뮤지컬까지 동시에 흥행과 연기를 인정받는 배우가 되었다.

20대 중반의 나이부터 완성된 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나이차가 많은 배우들과 함께 하더라도 존재감은 확실한 배우이다.

그렇게 영화와 뮤지컬에서 종횡무진하던 중.

그의 첫 드라마는 2012년 마의였다.

 

 

MBC연기대상 수상소감

첫 드라마를 통해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였는데 당시 드라마 현장에 대한 비판과 제작진들에 대한 일침을 남겼다.

열악한 환경으로 인하여 드라마를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나는 잠을 안재워주고 밥을 안 먹여주면 인격이 바뀐다.

대본도 늦게 나오고 밤도 많이 샌다 등 그가 한 이야기들을 보면 당시 쪽대본과 열악한 환경이 스트레스였나 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승우가 드라마를 하게 된 이유는

나의 고향은 무대다, 어릴 적 꿈꾼 곳도 무대였다.

영화나 드라마를 하는 건 호기심, 도전이라는 단어에 가깝다.

하지만 캐릭터의 한계를 느끼고 지금 모든 장르가 소재의 한계에 부딪혔고 비슷한 캐릭터들만 계속 나오고 있다.

그래서 예전에는 연기를 하는 데 있어서 장르를 많이 따졌지만 이젠 방송국 카메라든 영화카메라든 그 앞을 무대로 여기고 연기하기로 생각했다.

 

 

예능이나 인터뷰를 잘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터뷰를 잡기도 힘든 배우라고 한다.

배우가 연기만 하면 됐지 왜 이렇게 이용하려 드느냐는 생각이 강하다고 한다.

솔직한 언행으로 기자의 도를 넘은 가십성 질문에 맞받아치며 인터뷰 마지막까지 날 선 답변을 내놓으며 이에 있어서는 찬반이 있었다.

말아톤 출연했을 당시에 조승우를 취재하러 온 기자가 '자폐아처럼 한 번 포즈를 취해보라'는 주문에 자폐아에 대한 기본적 상식도 예의도 없는 요구라고 생각해 불쾌함을 숨기지 않았다고 한다.

연기 말고 조승우에 대한 것

조승우의 부모님은 3살 때 이혼하여 유년시절 어머니와 누나와 함께 자랐습니다.

조승우의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 한 인터뷰를 보면

부모님이 떨어져 있는 가정에서 자랐기 때문에 결혼에 대해 굉장히 신중해져요.

저는 그런 가정을 만들고 싶지 않아 만나는 것부터 신중해지다 보니 섣불리 연애를 시작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리고 조승우는 집돌이라...

보통 집에서 야구를 본다고 하고 어디 나가기 싫어하고 자신의 애완동물과 산책하는 게 제일 좋다고 알려져 있다.

동물을 좋아해 인터뷰와 방송이 어려운 배우지만 TV동물농장 애청자로 500회 특집때 축하 메세지를 보냈다.


지금까지 연애는?

2004년 10월에는 조승우와 강혜정이 연인 사이임을 밝혀 공개연애를 했다.

둘은 2007년 2월에 결별하였고 그 후로는 정려원과 열애설, 한선화와 열애설이 있었으나 모두 부인하였다.

보통 밤 11시에 잔다고 한다.

비밀의 숲 회식도 조승우가 밤 11시에 자야 해서 저녁 7시부터 모여서 한다고 한다.

이는 영상을 찾아보면 배두나가 이게 말이 돼? 나며 장난치고 옆에서 조승우는 '아~난 11시에 자야되영'이라는 소리가 들린다.

좋은 대본과 여유 있는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의 만족감을 드러낸다.

비밀의 숲 또한 사전제작 드라마로 마의 때와는 다른 소감을 이야기했다.

조승우 배우님은 안 재우고 안 먹으면 인격이 변한다고 하니 앞으로도 영화든 드라마든 좋은 환경에서 좋은 연기만 보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