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야기/배우

박보영 나이 공백을 가졌던 몰랐던 이야기

홍밥[HONGBOB] 2020. 11. 14. 19:24

뽀블리 박보영 V-live [브이 앱]을 팬이 편집한 영상을 보고 당연히 아직 20 대려나?

생각했는데 1990년 생으로 서른 살이 지났다.

[과속 스캔들] 이후에 공백기를 가졌어야 했던 몰랐던 박보영의 프로필과 이야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박보영 프로필

생년월일 : 1990년 2월 12일 (만 30세)

한국 나이로는 31세 우와~

신체 : 158cm 혈액형은 O형

위로 언니와 여동생이 있는 3자매.

학력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데뷔 : EBS 비밀의 교정 [2006]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을 통해서 데뷔하였다.

당시 데뷔 동기는 바로 [꽃보다 남자 구준표] 이민호이다.

학창 시절 중학생 때 영화동아리를 통해서 처음으로 연기에 눈을 떴다고 한다.

아버지가 직업군인이라 보수적인 환경에 반대할 거란 예상과는 다르게 적극적으로 박보영을 응원해주었다고 한다.

과속 스캔들로 뜬 후로

2006년 데뷔 이후로 800만 관객을 동원하고 박보영의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린 과속스캔들이 개봉한 것은 2008년이었다. 당시 신인상을 8개 수상하며 박보영은 배우로 탄탄하게 성장하리라 생각했지만.

안타깝게도 전성기 시절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인하여 약 4년의 시간 동안에 강제로 공백기를 가지게 된다.

 

 

과속스캔들 이후로 작품 외에 하이마트 광고로만 얼굴을 비추니 안 좋은 여론이 있었다만.

소속사에서 의도적으로 차기작 선택에 훼방을 놓으며 덕분에 찬란한 유산, 선덕여왕 같은 작품을 놓치게 된다.

활발하게 활동할 시기를 놓쳤지만 그래도 박보영은

그때 힘들지 않았다면 이 일에 대한 감사함을 몰랐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당시 힘들었겠지만 그래도 더욱 단단해질 수 있었던 시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긴 공백 이후로

2012년에 긴 공백기 이후 송중기와 함께한 영화 늑대소년이 700만 관격을 동원하며 흥행하게 된다.

늑대소년은 한국 멜로 영화에서 흥행 1위라고 한다.

 

그리고 대표적인 작품은

2015년 오 나의 귀신님으로 드라마 출연작이 많지 않았던 박보영이 9년 만에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작품이다.

또한 2015년은 그녀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했던 시기로 영화는 무려 3편 경성학교 : 사라진 소녀들, 돌연변이,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로 드라마의 성공만큼은 미치지 못했다.

오나귀 이후로 도봉순

 

2017년 또 한 번 드라마로 큰 인기를 얻는데 당시에 촬영 전 액션신 연습으로 발목 부상을 입었다.

하지만 종영 이후에야 작품에 누를 끼칠까 5개월 간 부상을 숨겼다는 사실을 밝힌다.

 

안타깝게도 긴 휴식기를 가지게 되는데 2019년 드라마 어비스에 출연하였지만 기대 이하의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남게 된다.

 

 

2019년 11월에는 또 한 번의 휴식기 소식을 알려왔다.

팔 부상으로 인해 치료에 전념하던 박보영은 지난 10년간 일해왔던 소속사에서 BH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며 현재 웹툰 원작의 콘트리트 유토피아에 캐스팅되며 다시 연기활동의 시작을 알려왔다.

브이라이브보면

 

왜 뽀블리인지 알 수 있다.

[박보영 + 러블리의 합성어]

30세의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동안 외모로 유튜브 팬채널인 '뽀블리'에서 한 영상이 아동용으로 인식되어 댓글 기능이 중지한 사례도 있었다.

 

2015년 8월부터 브이앱, 브이라이브에서 개인방송을 시작한 박보영은 팬들과 소통을 해오고 있다.

따로 SNS를 하지 않는 이유는 개인방송은 방송이기에 긴장하고 실수하지 않는데 가벼운 SNS에는 감정에 따라서 실수할 상황들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박보영 아버지는 주임원사 출신

 

직업군인인 아버지는 2015년에 전역하였고 현재는 시골에서 농사를 짓는다고 한다.

박보영도 시골 농장에서 함께 농사를 짓는다고 한다.

화려하고 치열한 연예계에서의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농사를 통해서 해소하고 있다고 한다.

 

원빈, 박효신 그리고 펭수의 팬이라고 전해진다.

19살의 나이차를 가진 김희원과 스캔들이 나온 적이 있으나 친한 선후배 사이라고 한다.

관련 열애설에 둘 다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고 한다.

 

매 작품마다 큰 임팩트가 있어서 그런가.

과속스캔들 이후로 많은 작품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긴 공백을 가진 사건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다.

박보영의 나이 31세.

워낙 동안이라 부상이나 몸 관리만 잘하시면 아직까지도 학생 역할 가능하실 거예요. 누나...ㅠ